나의 이야기

불면증대처법 실천하고 딥슬립하자!

나날~ 2020. 7. 31. 08:54

불면증대처법 실천하고 딥슬립하자!

 

 

확실히 잠을 제대로 못 자면
다음 날 일어나기도 힘들 뿐만 아니라,
생활하는데 활력을 잃고
퀭해진 안색으로
모든 일에 하고자 하는 의지도
잃게 되는 것 같아요.

 

우리 일상생활에, 그리고
평소의 컨디션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잠을 잘 자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불면증대처법을 잘 알고
불면증에 잘 대처해
건강한 딥슬립을 청하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렇다면 불면증이 왔을 때
건강한 수면을 위해 할 수 있는
불면증대처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잠을 못 자니까 당연히 불면증대처법으로
수면제를 먹으면 되는 것 아닌가?하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사실 수면제 복용은
내가 임의로 결정할 것이 아니라
반드시 병원에서 충분한 상담을 받은 뒤
의료진의 처방에 의해 올바른 방법으로
복용을 해야만 한다고 합니다.
또한 불면증 증상이 초기 단계에
해당한다면 처음부터 수면제에
의존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하네요.

 

그럼 올바른 불면증대처법은 무엇일까요?
불면증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가장 먼저 실천해보시면 좋은 방법으로
반신욕이나 족욕이 있다고 해요.
따뜻한 온도의 물에 발을 담그는 족욕,
혹은 몸 반을 담그는 반신욕을 하는 것은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데,
이는 몸의 릴렉싱에 도움이 되어
조금 더 깊은 잠을 잘 수 있는
컨디션을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또한 따뜻한 온도의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 또한 많은 도움이 된다고해요.
다만 너무 잠들기 직전에는
수면 중 화장실을 가고 싶게 만드니
시간을 잘 봐가면서 마셔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잠 자리 부면에 페퍼민트 향의
디퓨저를 두는 것도 좋다고 해요.
페퍼민트 향 자체가 릴렉싱을
도와주어 숙면을 돕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복 내장 효능 정리!  (0) 2018.09.25